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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3d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레고 블록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모델링이라 어렵지 않게 1분이면 모델링이 끝납니다.
이어서 Rigid body를 이용해 물체의 변형 없이 방향과 위치를 바꿔 물리적 충격을 주는 시뮬레이션도 해봤습니다.
영상 길이는 2분입니다.
Blender로 레고 블록 만들기
간략하게 모델링 중 사용한 기능을 말씀드리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로 Array인데요.
배열한다는 의미로 레고 블록 모델링 과정 중 사용한 실린더를 같은 간격으로 4개 배치했습니다.
개수는 count에 입력합니다.
factor는 간격을 움직일 수입니다.
저는 x축 수치를 조정해 실린더의 사이를 이동시켰습니다.

두 번째로 사용한 것은 Bool tool입니다.
아주 요긴한 기능인데요.
사진으로 보면 확실히 차이가 보이실 겁니다.
튀어나온 부분이 Bool tool 중 Union을 사용했더니 하나의 물체처럼 결합되어 보입니다.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이용해 쉽게 레고 블록을 만들어봤습니다.
Rigid body 시뮬레이션 적용하기
한국어로 번역하면 강체 시뮬레이션입니다.
고체 물체를 변형 없이 움직입니다.
레고 블록은 이동이 있으니 Active, Plain은 고정이니 Passive로 설정합니다.
강체 시뮬레이션에는 능동형, 수동형으로 나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물리법칙인 Rigid body도 적용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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