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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 버섯을 블렌더 프로그램으로 모델링했습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면서 제작해 봤는데 천천히 하면 10분이면 렌더링까지 끝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은 5분 이내입니다.
블렌더로 슈퍼마리오 버섯 3d 모델링
Shrink Wrap 모디파이어 사용이 아직도 익숙지 않은데요.
그래서 여러 번 수정했습니다.
눈이랑 버섯 머리의 하얀 점을 Shrink Wrap으로 표면에 붙였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모디파이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아예 안 쓰는 것도 아닙니다.
Subdivision Surface 같이 항상 쓰는 모디파이어는 아니고요.
캐릭터 모델링에 주로 쓰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형태로 눈이나 버섯 머리의 하얀 점이 잘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Shrink Wrap은 객체의 각 정점을 가장 가까운 위치에 이동시키는 겁니다.
표면에 수축시켜 붙이는 건데요.
마치 한 몸처럼 보이기는 합니다.

결과물 렌더링
여차저차해서 렌더링을 해 슈퍼마리오 버섯 모델링 결과물을 얻어냈습니다.
영상을 만들면서 신경 쓰다 하다 보니 좀 더 잘하고자 하는 마음에 수정을 반복했는데요.
미숙한 실력으로 고치고 또 고쳐봤자 만족할만한 결과물은 나오기는 힘듭니다.
하다 보면 좋아지니 그냥 완성도 높지 않아도 만들어라라는 말이 여기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하는 겁니다.
해야 하고요.
포기하지 않고 또 작업해서 결과물 올리겠습니다.
블로그에는 Shrink Wrap 모디파이어 내용만 올렸는데요.
따라 모델링하시려면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렌더 독학 기록,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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