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기초 강좌 중에 텍스트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 닉네임을 쓴 완성작인데요.
네온사인처럼 반짝하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초보 독학러라 배우는데 급급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습득해서 어디에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여유가 없는 듯한데요.
배운 기술을 가지고 응용 단계까지 가기에는 블렌더 내에 사용해야 하는 기능들이 많아 좀 더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텍스트 사용하는 법
블렌더 뷰포트 상에서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Add를 사용해야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상단에 Add를 눌러서 Text 선택
- 단축키 Shift + A 눌러서 Text 선택
Edit Mode에서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알파벳 a가 Object Data Properties입니다.
이것을 선택 후 Font의 Regular에서 폴더(Open Font)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폰트가 나타나게 되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Font 바로 위에 Geometry가 있는데 여기서는 글자의 두께를 Extrude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Mesh처럼 점, 선, 면의 형태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Object Mode에서 상단의 Add 옆에 Object를 클릭해줍니다.
하단에 Convert가 있는데요.
Mesh에다가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Convert selectde objects to another type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Mesh 타입으로 바꾸어줄 거니 바로 선택하면 됩니다.
다시 Tab 키를 눌러 Edit Mode로 들어가면 텍스트가 점, 선, 면의 형태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 선, 면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텍스트도 큐브를 변형하듯이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낮에는 시간이 모자라 주로 밤에 블렌더를 공부하는데요.
다양한 것을 만들고 싶은 욕심에 요새 잠을 줄이고 영상을 보며 연습을 더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테이블을 따라 만들기는 했는데, 그래도 툴에 조금 익숙해졌는지 처음보다는 어렵지 않게 제작했네요.
여담이지만 요새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영상미에 빠져버렸습니다.
처음 접해 본 것도 아니고 과거에 게임을 하면서 이미 언리얼 엔진을 간접적으로 경험을 했더라고요.
평상시에는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즐겨했었는데요.
저는 한때 레벨업에 환장해 경축비랑 재획비 빨며 12시간씩 한자리에서 사냥을 했었습니다.
레벨 275 찍자 마자 만렙을 300으로 늘려버린다는 소식에 메이플을 그만두긴 했지만요.
그러다가 친구 따라 엔씨소프트사에서 만든 블레이드 앤 소울을 해봤었는데 그 게임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서 만든 거였습니다.
일단 영상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직접 게임을 만드는 것은 둘째 치고, 현실과 너무 리얼하게 만든 영상에 매력을 느꼈는데요.
언리얼 엔진을 건드려보자니 블렌더 만진 지 2주도 안되었습니다.
일단 언리얼 엔진은 블렌더부터 초보 딱지 떼고 그 이후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3D그래픽 Subdivision Surface 및 Simple Deform 기능 (0) | 2022.11.05 |
---|---|
블렌더 3D그래픽 로우폴리 나무 만들기 (0) | 2022.10.30 |
블렌더 3D그래픽 프로그램 독학 Low Poly (1) | 2022.10.24 |
블렌더 3D 카카오 라이언 미러기능 되돌리기 횟수 조정 방법 (0) | 2022.10.23 |
블렌더 3D그래픽 머그컵 제작 단축키 사용 (0) | 2022.10.22 |